[밀양시 소식] 산단 입주기업 현장간담회-의료급여수급권자 걷기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 2024-06-03 00:30:00

경남도와 밀양시는 지난달 31일 시청에서 '2024 찾아가는 현장컨설팅 및 기업 애로해소 간담회'를 개최했다.

 

▲ 5월31일 열린 찾아가는 현장컨설팅 및 기업 애로해소 간담회 모습 [밀양시 제공]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밀양하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기업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정부의 산단 입지 킬러규제 혁파 방안, 경남도 산단 정책 설명, 입주기업체 애로사항 및 건의 등으로 진행됐다.

 

입주기업체는 산업 단지 환경 규제 개선, 관내 이전 기업에 대한 추가 지원책 마련, 산업 단지 통근버스 운행 확대, 인력난에 대한 대책 등을 건의했다.

 

이준승 밀양시 투자유치과장은 "기업의 애로사항, 건의 사항에 대해 관련 기관·부서와 협업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각종 규제 사항을 개선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다시 걸어 봄! 오천보 걷기사업' 성료

 

▲ '다시 걸어 봄! 오천보 걷기사업' 산책길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지난달 13일부터 6월 1일까지 20일간 의료급여수급권자 60명과 함께 진행한 '다시 걸어 봄! 오천보 걷기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걷기 사업은 '하루 오천보 걷기, 10회 달성'을 목표로, 만성질환에 힘들어하는 의료급여수급권자들이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시보건소는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47명에게는 6월 중에 목표 달성 기념품을 전달하는 한편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적정 의료 이용을 위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