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밖 새로운 날 만나다…경기교육청 '톡! 톡! 공유학교'

진현권 기자 / 2025-03-19 20:38:43
지역 교육자원 활용 경기도교육청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운영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맞춤형 학습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도서관 공유학교인 '톡(讀)! 톡(talk)! 공유학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읽고 말하다의 의미를 담은 '톡(讀)! 톡(talk)! 공유학교'는 경기도교육청도서관의 자원을 활용해 학생 개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 밖 독서 기반 교육활동 플랫폼이다.

 

지난해에는 10개 경기도교육청도서관과 경기도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에서 24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22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다양한 주제와 수준 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해 44개 프로그램에 연간 500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디지털 △로봇 △수리·융합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진로 등 학생과 학부모가 선호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 사업에는 총 1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도서관 공유학교는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주말, 방학 중에 실시한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경기도교육청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연중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도서관 공유학교의 안정적인 정착과 확대 운영을 위해 지역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독서 기반 프로그램을 개발·공유하며 학생 중심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