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제작자 과정과 강사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 |
| ▲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경콘진 제공] |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돼 도내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카데미, 제작 지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올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교육 목적과 대상에 따라 △원데이클래스 형식의 '단기과정' △촬영·편집 전문가를 양성하는 '제작자 과정' △1인 미디어 강사를 양성하는 '강사 양성 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단기과정은 6월부터 8월까지 군포, 광명, 남양주, 이천, 하남 등 경기도 전역에서 총 10회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월별로 선착순 모집하며, 4시간 분량의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입문자가 쉽게 따라올 수 있는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과 '시니어' 대상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운영돼 더욱 세분화 된 교육이 가능하다.
제작자 과정은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할 촬영·편집 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간 40명을 모집하며, 전체 교육의 약 70%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경기도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나머지 실습 및 특강은 부천과 수원 등 오프라인 수업으로 구성된다. 신청 마감은 다음 달 1일 오후 2시다.
강사 양성 과정은 1인 미디어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으로, 연간 20명 모집한다. 커리큘럼은 온라인 강의(70%)와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 본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실습(30%)으로 운영된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7일 오후 2시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누리집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