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4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 공모' 선정

강성명 기자 / 2024-03-26 20:24:38

전남 보성군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24년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 보성군 농공단지 [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난 1993년 준공해 운영하고 있는 미력농공단지에 사업비 75억 원을 투입한다.

 

핵심사업은 청년문화센터 건립과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 등이다.

 

청년문화센터는 1층에 △다목적 청년 문화실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구내식당△북 카페△관리사무소를 배치할 예정이다.

 

2층에 주거형 원룸 10실을 신설해 타지역 출퇴근 근로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지역 내 거주를 유도해 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으로는 농공단지 내 도로와 주차장 정비, 녹지공간 확충, 야간조명시설 보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낮에는 근로자 중심의 휴게공간으로 밤에는 지역민들의 산책과 운동을 위한 일상의 힐링 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1차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보성군의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2차 산업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면서"현재 보성군은 농공단지가 100% 분양돼 추가 농공단지를 조성하고 있을 만큼 2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이러한 추세를 이어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