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자은도 뮤지엄파크서 20~22일 '세계 김밥 페스타'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10-17 20:23:57
김락훈과 요리사 7인, 신안 특산물로 만든 김밥 쿠킹쇼 진행

전남 신안군은 오는 20일~22일까지 사흘동안 자은도 뮤지엄파크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김밥을 주제로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신안 세계 김밥 페스타 [신안군 제공]

 

이번 축제는 신안김밥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김밥 포럼 의장인 김락훈과 7인의 요리사들이 축제 기간 신안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김밥 쿠킹쇼를 진행한다.

 

또 신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1섬 1정원의 꽃 색깔과 맞춘 형형색색 김밥을 선보임과 동시에 인생네컷 사진 촬영도 가능해 나들이 가족의 추억도 선사한다.

 

이어 민속놀이 체험과 룰렛 게임을 통해 신안쌀, 김, 시식권 등 여러 가지 경품을 주고, 김밥 축제장 인근에서는 피아노 100+4대가 동시에 연주하는 문화의달 공연이 열려 먹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 지난 11일 신안 자은도에서 열린 세계 김밥 페스타 개막전에서 오영호 셰프가 해초를 넣어 만든 김밥을 설명하고 있다. [신안군 제공]

 

김밥 체험을 통한 무료 시식과 바가지요금 없는 착한 가격으로 유명 요리사가 만든 신안김밥과 떡볶이 등을 오천 원 이하로 책정해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김밥의 주재료인 김, 쌀, 참깨, 시금치 등 신안군에서 생산되지 않는 식재료가 없다"면서 "미국 500여 개의 마트에서 냉동김밥까지 완판될 만큼 인기가 좋은데 신안김밥을 해외에 진출시키고 UN세계관광기구가 개최하는 미식 포럼도 신안에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