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육아역량 강화 '아빠단' 발대식-하남읍 밑반찬 나눔봉사

손임규 기자 / 2025-06-17 09:47:22

경남 밀양시는 16일 가족센터에서 '밀양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밀양아빠단' 참가자들이 발대식 이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아빠단'은 초보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고 자녀와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3세에서 7세 사이의 자녀를 둔 아버지 15명이 참여했다. 

 

아빠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육아 멘토링 교육, 지역문화 체험, 월간 미션 수행, 육아 코칭, 해단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육아 관련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깊이 있게 나누며 큰 공감과 위로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홍창희 밀양시가족센터장은 "밀양아빠단은 아버지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성장을 돕는 소통의 장으로, 이번 활동을 통해 아버지들의 양육 효능감이 향상되고 가족 내 역할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읍 자원봉사회, 취약계층에 '사랑의 밑반찬' 전달

 

▲밀양시 하남읍 자원봉사회가 16일 하남읍민회관에서 밑반찬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밀양시 하남읍 자원봉사회(회장 박용옥)는 16일 읍민회관에서 불고기·물김치·마늘쫑 새우볶음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했다.

 

하남읍 자원봉사회는 밀양상생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월 1회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왔다. 

 

박용옥 자원봉사회장은 "취약 계층에 밑반찬을 지원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밀양상생나눔재단의 꾸준한 지원에 감사드리며, 점점 더워지고 있는 날씨에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전달되는 밑반찬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