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글로벌 인재 양성 포럼 통해 '글로컬대학 30' 지정 잰걸음

강성명 기자 / 2024-06-24 19:55:42

국립목포대학교가 글로벌 역량과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지난 21일 목포대학교가 지역 정착형 글로벌 우수 인재 양성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지난 21일 열린 포럼은 목포대의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을 위해 전국 대학 교수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목포대는 2024년 사업에서 예비지정됐으며, 8월 본지정을 앞두고 있다.

 

목포대 혁신기획서에는 친환경 무탄소 선박·그린 해양에너지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이라는 담대한 혁신 비전 아래 △지역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선도하는 글로벌 Only-1 연구센터 육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Only-1 교육과정 제공 △전남도립대와 통합으로 해양특성화 글로벌 인재양성 허브 대학으로 도약 등 전략이 담겨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글로벌 역량과 지역사회에서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공개토론의 장이 열렸다. 

 

목포대 글로벌학부장 홍선기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MNU형 글로벌 인재 양성의 전략을 고도화하고, 실질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