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

김영석 기자 / 2024-08-01 19:37:06
기술사, 건축사, 교수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

경기도교육청이 시민의 눈으로 꼼꼼하게 교육시설을 점검하고, 학생의 꿈을 키우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감리단을 위촉했다.

 

▲ 1일 열린 경기도교육청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1일 오후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시민감리단은 2020년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지난해까지 164회 현장점검을 통해 1664건에 대한 이행 조치를 건의, 부실시공 방지와 품질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제3기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은 관련분야의 경력자로 기술사, 건축사, 교수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6년 7월 31일까지 2년이다.

 

이들은 도 교육청과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에 대해 시공·품질·안전관리 등 기술 지도를 하고, 불편 사항 등을 감시·예방·제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청렴 교육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 문화를 정착하는 데에도 앞장선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위촉식에서 "시민감리단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설 공사가 손색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시민의 눈으로 감시와 지도는 물론, 지적도 해서 제대로 고치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강조하며 그동안 활동에 감사를 표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