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육성 우수기관 '대상' 수상

김영석 기자 / 2025-12-04 19:08:00
전국 농업기술센터 가운데 유일

경기 이천시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2025 농업과학기술 성과공유대회'에서 청년농업인육성 우수기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시상식은 농촌진흥청에서 열렸다.

 

▲ 4일 열린 '2025 농업과학기술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제공]

 

이번 수상은 약 한 달간의 심사를 통해 전국의 농업기술센터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이천시는 그동안 4-H회 육성, 청년농업인 역량 강화, 맞춤형 정착 기반 마련, 혁신 농업 실천 지원, 일자리 창출, 모임체 조직, 우수 청년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청년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이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태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새로운 농업 기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며 "청년농업인과 함께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천시는 올 한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이천시 4-H회 육성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영농정착지원금 지급 △청년농업인 4-H회원 스마트팜 기술보급 시범사업 △청년농업인 4-H회원 신규영농정착 시범사업 △청년농업인 지역농산물 창업 지원 사업 등을 펼쳐 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