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영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영상테마파크 활성화"

김도형 기자 / 2024-05-08 21:05:25
19일까지…문체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 일환

경남 합천군은 지역민 보조출연자 양성 및 영상테마파크 활성화를 위해, 19일까지 '영상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영상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홍보용 리플릿

 

문체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의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다.

 

동서대 영화예술대학 뮤지컬학과장 오세준 교수가 매주 3시간 총15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5주간의 기본강의와 10주간의 심화 강의를 통해 프로듀서 3명, 플레이어 20명, 서포터 7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수료 기준은 수업 참석률 80% 이상이다.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직접 기획·연출한 공연을 12회에 걸쳐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관내·외 지역축제에서 전문 공연단과 함께 5차례 특별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공연기획 또는 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소지나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 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단법인 합천군 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를 주관하는 합천군 관광협의회 이규학 회장은 "이번 영상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민의 역량을 강화하여 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합천영상테마파크가 영화·드라마 촬영에 최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