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상권활성화와 동반성장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 2023-10-12 18:31:07
목포대 후문 활성화와 취‧창업지원 통한 지역 동반성장 도모 힘써
대학생 서포터즈 활용한 온누리상품권 등 지원 사업 홍보

국립목포대학교가 12일 스마트회의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와 ‘지역 상권활성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국립목포대 차주환 기획처장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문유근 목포센터장이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와 대학생 취‧창업지원을 통한 지역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생 취‧창업을 위한 협업 추진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한 온누리상품권 지원 사업 홍보 등이다.

 

또 이번 협약식과 더불어 목포대 상권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10인을 임명해 활동을 개시하는 발대식도 진행했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는 서포터즈는 지역 상인과 주민들에게 목포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온라인 매체, SNS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문유근 목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 후문상권 골목상점가 지정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지면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주환 목포대 기획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소상공인 및 목포대 후문 골목상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지역 주민, 상인,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캠퍼스 타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목포대 후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호 협력 활동을 활발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