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게임 개발 서포트 프로그램 '크레타 넥서스' 프로젝트 시동

안재성 기자 / 2024-02-20 18:08:43

웹3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크레타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개발을 서포트하는 프로그램 '크레타 넥서스'의 최신 프로젝트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레타 넥서스의 최신 프로젝트는 '스트리트 파이터2', '몬스터 스트라이크' 등으로 잘 알려진 유명 게임 프로듀서 오카모토 요시키가 주도한다.

 

▲ '크레타 넥서스'를 주도하는 오카모토 요시키 프로듀서. [크레타 제공]

 

크레타는 또 프리미엄 프리젠테이션 행사의 참가 접수를 시작, 참가 접수를 위한 프로젝트 페이지도 공개했다. 다만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기재되어 있지 않으며, 동영상을 통해 요시키 프로듀서가 '긴장감을 즐긴다', '모두가 클리어할 수 있다' 등의 키워드와 '이스포츠화도 염두에 두고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를 밝혔다.

 

프로젝트 상세 내용은 오는 4월 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릴 프리미엄 프리젠테이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지원 공모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에서는 현재 숨겨져 있는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과 앞으로의 일정을 오카모토 요시키가 직접 설명한다. 참가 인원은 약 100명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의 선발 절차 및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프로젝트 페이지에 공표된다.

 

크레타 넥서스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프로젝트를 세계에 제안하고,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로부터 개발 서포터를 모집할 수 있는 서포트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지원자는 프로젝트로부터 얼리 억세스나 한정 상품, 게임 아이템, 수익에 따른 혜택 등의 보상을 받을 권리를 갖는다.

 

크레타 넥서스에서의 개발 지원 공모는 성공 또는 실패로 결정된다. 목표로 설정한 금액을 모집 기간 내에 달성한 경우에만 프로젝트 지원이 결정되며, 지원자와의 거래가 발생한다. 자금 제공엔 원칙적으로 크레타 토큰이 사용된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성 기자

안재성 / 경제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