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와 로봇 자동화로 'AI 인턴' 시대 연다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4-25 18:25:58
AI DX 플랫폼 결합한 '금융 AI 인턴' 서비스
영업점 업무 특성 습득해 복잡한 금융 업무 자동화
영업점들의 업무 부담 감소 기대

SK C&C(사장 윤풍영)는 AI(인공지능)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결합한 금융사 맞춤형 자동화 서비스인 '금융사 맞춤형 AI 인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 SK C&C 기업 로고 [SK C&C 제공]

 

'금융 AI 인턴'은 복잡한 금융 업무를 직접 처리해 영업점 직원들이 갖는 업무 부담을 줄여주고 처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특징. AI를 활용해 RPA 봇을 직접 조정하며 예·적금이나 퇴직연금 상품 추천, 가입 처리, 계약 업무 분석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금융 AI 인턴'은 모바일 창구부터 자산 관리, 재무 관리 등의 금융 업무와 △은행 여·수신 및 외환 업무 카드 발급, 대금 정산 업무 보험 대면 채널, 계약 관리, 보험금 청구 업무에 대한 업무 특성을 습득했다.


영업점 직원들은 자신의 PC에서 솔루션을 직접 구동해 자신에게 맞는 금융 AI 인턴을 만들 수 있다.

 

SK C&C는 본점과 각 지점에서 사용 중인 RPA봇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금융 업무에 최적화된 사용을 지원하도록 'Enterprise(엔터프라이즈) AI 자동화 포털'도 제공한다.

 

SK C&C 조재관 Biz.Solution(비즈솔루션) 사업단장은 "금융 AI 인턴이 영업점 직원의 고충을 해결하는 믿음직한 AI 동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AI DX(디지털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