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경남도지사기 농악경연대회 성료-읍면동 파크골프대회 개최

손임규 기자 / 2024-10-28 00:10:00

경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김길수)가 주최하고 밀양시문화원(원장 손정태)이 주관한 '제15회 경남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가 25일 삼문동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안병구 시장이 25일 '제15회 경남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는 경남도문화원연합회가 지역의 특색있는 농악을 알리고 도민이 농악으로 활기차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년 각 시·군을 돌며 순차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작년 우승팀인 진주문화원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내 시·군 문화원 농악단 19개 팀 800여 명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열띤 경합을 펼쳤다.

 

흥과 멋으로 어우러진 농악을 신명 나게 펼친 결과 △대상(도지사상) 거창 △최우수상(밀양시장상) 창녕 △우수상 밀양(경남문화원연합회장상)·의령(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합천(밀양시의회 의장상) △장려상(밀양시문화원장상) 거제·고성·김해·남해·마산·사천·양산·진해·창원·통영·하동·함·함양 △개인상(밀양시문화원장상) 통영문화원 잡색 팀 등에게 각각 돌아갔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다.

 

손정태 밀양시문화원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경남 농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양파크골프협회, 제4회 읍면동 대항 대회 개최

 

▲안병구 시장이 26일 '제4회 읍면동 대항 파크골프대회' 참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파크골프협회(회장 김태환)는 26일 삼문동 밀양파크골프장에서 '제4회 읍면동 대항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파크골프 동호인 4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

 

김태환 밀양시 파크골프협회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이며, 이번 대회를 통해 건강과 친목을 다지고, 깊어 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