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준비 본격화…5월 개최

강성명 기자 / 2026-01-08 18:08:36

전남 완도군이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세부 계획 실행을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이범우 완도부군수가 지난 5일 2025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는 이범우 부군수와 부서장,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전시 연출, 박람회장 운영, 개막식, 공연·체험 프로그램 등 전반적인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분야별 콘텐츠를 구체화했다.

 

전시 연출 분야에서는 완도해조류센터를 '해조류 이해관'으로 새롭게 조성해 해조류와 탄소 흡수원인 블루카본을 몰입형 영상과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개막식에서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저탄소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친환경 물병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박람회 기간 어린이날을 맞아 해조류 체험과 바다낚시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홍보관에는 60개 부스를 조성해 공공기관과 대기업, 수출기업 등이 참가해 해조류 산업 홍보와 수산 가공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열어 수산물 수출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통해 미래 해양산업 신소재로서 해조류의 가치를 논의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후 리더, 해조류가 여는 바다의 미래'를 주제로 오는 5월 2일부터 7일까지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028 완도국제해조류산업박람회'를 국제행사로 개최하기 위한 사전 단계이자 해조류 산업 발전과 K-씨푸드 세계화를 도모하는 산업형 박람회로 추진된다.

 

이범우 부군수는 "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은 적극 검토하고, 박람회 개최가 해조류 본고장인 군의 위상 강화와 지역 경제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