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장터·전남어린이집연합회와 아이 키우기 좋은 전남 조성

강성명 기자 / 2025-02-21 18:03:20

전라남도가 남도장터의 전국 단위 쇼핑몰 발전과 아이 키우기 좋은 전남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고 21일 밝혔다.

 

▲ 김경호 남도장터 대표와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전남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0일 간담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지난 20일 보성 청광도예원에서 재단법인 남도장터, 전남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도장터는 아이들이 더욱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용 체험 키트 상품을 준비하고, 활기찬 체험활동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전남어린이집연합회는 남도장터의 체험티켓 전용관을 비롯해 건강하고 정직한 먹거리를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전국 어린이집에 안내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할 방침이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남도장터가 전국 단위의 온라인 쇼핑몰로 발돋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전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도장터는 전남도내 농수축산물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농어민·소상공인의 소득 증대 도모를 위해 2022년에 설립된 전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