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핀테크와 '생성형AI 기반 뱅킹' 협약

유충현 기자 / 2025-07-03 18:00:42

NH농협은행은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미래형 뱅킹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지난 2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생성형AI 기반 미래형 뱅킹서비스 구현' 업무협약식에서 강태영 NH농협은행 은행장(오른쪽)과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지난 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태영 NH농협은행 은행장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AI기반 기업디지털 서비스 공동구축 △AI 전환 파트너십 구축 △기업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등 다방면의 전략적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농협은행은 오는 9월 AI 엔진을 탑재한 'AI 기업 통합자금관리서비스(하나로브랜치)'를 출시하고  'AI 기업뱅킹' 시스템 구축도 연내 착수할 게획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기존 대비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예를 들어 현재는 메뉴를 화면에서 찾아가야 하지만, 향후에는 음성이나 채팅으로 '급여 지급내역 보여줘'라고 요청하면 결과를 보여주는 '자연어처리 방식'으로 개선된다.

 

강 은행장은 "AI와 신기술에 기반한 서비스를 강화해 기업고객과 동반성장하고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