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무안 청양고추 판촉행사 성황-체육상 시상식 개최

손임규 기자 / 2023-12-03 21:24:52

경남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 행사가 지난 1~2일 부산 탑마트 신평점(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일 부산 탑마트 신평점에서 열린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 행사장 모습 [밀양시 제공]

 

무안맛나향고추 축제는 그동안 생산지에서 열리는 고추축제와 대도시 대형마트에서 열리는 소비촉진행사가 격년제로 개최돼 왔다. 

 

밀양시는 지난해 무안 공설운동장에서 한마음 단합대회를 연 이후 올해는 부산 탑마트 신평점을 찾아 무안맛나향 고추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소비 촉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소비촉진행사에서는 특별 할인된 1봉지 담기 행사, 고추 소스 주먹밥 시식, 밀양 농특산물 전시 및 홍보와 더불어 고추 3종 세트 구매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졌다.

 

밀양 무안맛나향고추는 2002년에 상표를 출현하고 2004년에 맛나향이라는 브랜드를 등록한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이다. 타 지역 고추에 비해 더 아삭하고 깔끔한 매운 향과 달콤한 끝맛으로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명품 농산물이다.

 

최용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도시 소비지인 부산에서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고추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시체육회, 체육상 시상식…체육인의 밤 행사 개최

 

▲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이 1일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체육회(회장 민경갑)는 지난 1일 JK웨딩컨벤션에서 체육인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체육회는 2023년 각종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으로 지역체육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체육인 41명에게 밀양시장 표창 외 10개 부문에 걸쳐 시상했다.

 

민경갑 회장은 "내년에도 밀양체육인 모두가 하나 되어 더 좋은 성과와 결실로 시민들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 행복으로 가득한 밀양시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