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산토끼노래동산 화장실 '특별상'-우포늪 직거래장터 개장

손임규 기자 / 2023-10-17 22:15:40

경남 창녕군의 산토끼노래동산이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화장실시민문화연대가 공동 주최한 공모전의 시상식은 16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 창녕군 산토끼노래동산 관계자가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공모전의 대상 화장실은 공모 마감일 기준으로 신축(증·개축포함)한 지 3개월이 지난 공중화장실과 민간화장실이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45개 기관이 선정됐는데, 심사 기관은 2차 현장 방문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 화장실을 선정했다.

 

산토끼노래동산 화장실은 매표소 바로 옆에 위치해 이용객의 접근이 용이하다. 산토끼 귀 모양의 출입구에다 산토끼와 관련된 당근·거북이 등의 모형을 화장실 외관에 배치해 이용객들에게 재미와 친숙함을 주고 있다.

 

창녕군, 우포늪에서 강소농 직거래장터 개장

 

▲ 지난 14일 개장된 강소농 직거래장터 부스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주말마다 우포늪생태관 주차장에서 강소농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 직거래장터는 우포늪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집중되는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우포 따오기 농부’ 회원들을 중심으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한 제품 중에서 단감즙, 새싹땅콩차 등 30여 품목을 준비해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직거래장터는 관내 강소농 회원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을 엄선해 전시·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라며 "강소농 회원들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