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통안전포럼, 인천 '범국민 추진단' 발대식

유충현 기자 / 2025-09-19 18:00:22

국회 교통안전포럼은 19일 오후 4시 계양 카리스호텔에서 '교통안전 비전제로 범국민 추진단 발대식' 인천 지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 공동대표인 유동수 의원을 비롯해 엄정희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윤환 계양구청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 시민단체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 교통안전 비전제로 범국민 추진단을 통해 인천 계양구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될 안전 시설 '옐로카펫' 예시. [국회 교통안전포럼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신도시 개발 등으로 향후 교통량 급증이 예상되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의 어린이 교통안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국회 교통안전포럼과 계양구청, 손해보험협회는 어린이 보호구역에 '옐로카펫'을 설치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옐로카펫은 운전자가 아이들을 쉽게 인식하도록 횡단보도 진입부 바닥과 벽면을 노란색으로 색칠한 구역이다. 

 

이어 참석자들은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감축을 목표로 추진단 활동 참여를 결의했다.

 

유동수 의원은 "교이번 범국민 추진단 출범을 계기로 인천이 교통안전 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럼은 교통안전 비전제로 주요 과제를 차질없이 이행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구 교통사고 제로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추진하겠다"며 "포럼과 협력해 지역 현안에 필요한 스쿨존 내 안전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계양구를 만들겠다"고 다짐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인천 지역 교통안전 비전제로 범국민 추진단의 활동이 교통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손해보험업계와 함께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해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