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니 부동산 개발사와 221억 금융협력

유충현 기자 / 2025-12-23 18:00:21

KB국민은행은 자회사인 'KB Bank 인도네시아(KBI)'가 인도네시아 기업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와 전략적 금융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KBI는 총 2500억 루피아(한화 약 221억 원) 한도의 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자금은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의 산업단지 개발 프로젝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주택담보대출 협력, 현금관리 서비스,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금융 서비스, 임직원 급여 서비스 등 다양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 쿠날디 다르마 리에 KB Bank 인도네시아 은행장(오른쪽)이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와 전략적 금융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는 인도네시아 대표 부동산 개발사 인틸랜드 개발(DILD)의 자회사로 인틸랜드 그룹 내 산업단지 개발을 총괄하는 법인이다.

 

인틸랜드 그룹은 단독주택, 아파트, 오피스빌딩, 상업시설, 호텔과 같은 다양한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등 다수의 대형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데이비드 호세아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 이사는 "이번 협약은 산업단지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금융 파트너십으로, KBI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드리고 본 협력이 국가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KBI 은행장 쿠날디 다르마 리에는 "이번 협력은 KBI의 우량 기업금융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부동산 및 산업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질적 성장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주요 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