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우리WON하는' 건강보험 신규 출시

유충현 기자 / 2025-07-03 17:58:37

동양생명은 '우리WON하는건강한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추가 고지를 통해 보험료를 낮추되 일반 사망을 보장하는 주계약에 꼭 필요한 특약만 결합해 실속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동양생명 '우리WON하는건강한보장보험' 출시 안내 시각물. [동양생명 제공]

 

이 상품은 표준청약서상 고지사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계약자가 최근 7년 또는 10년 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는 추가 고지를 할 경우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부가특약은 총 83종이다. 암·2대 질환 등 핵심 담보 관련 진단과 수술, 치료, 입원, 통원을 보장한다. 불필요한 특약을 줄이고 필요한 보장을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신규 담보도 만들었다. '하이클래스암주요치료비특약'은 암보장개시일 이후 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으로 최초 진단 확정되고 지급기간 이내에 주요 치료를 받는 경우 10년간 연간 1회에 한해 최대 2000만 원을 지급한다. '하이클래스항암약물치료비특약'은 같은 조건에서 약물치료를 할 때 10년간 연 1회 최대 3000만 원을 보장한다. 

 

'항암중입자방사선치료특약'은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치료를 위해 항암중입자방사선치료를 받을 때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5000만 원을 제공한다. 이 치료방법은 기존의 중입자방사선치료보다 2, 3배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시장 수요가 높다.

 

상품 가입가능 연령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이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 2개 유형으로 출시됐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납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30년 만기, 90세 만기, 종신 중에 계약자 상황에 맞춰 고를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가장 필요한 핵심 담보 위주로 특약을 세분화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일반 상품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장과 건강보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실속있는 맞춤형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