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맥스서밋 어워즈 '은행·카드 대상' 수상

유충현 기자 / 2025-07-22 17:58:20

하나은행은 '2025 맥스서밋 어워즈'에서 은행·카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맥스서밋 어워즈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러스 행사로 꼽힌다. 마케팅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가전, 금융, 뷰티, 통신, 패션 등 17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 하나은행 '2025 맥스서밋 어워즈 은행·카드 부문 대상 수상' 안내 시각물.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돈나와라 머니클락'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5만 원권 폐지폐를 활용해 만든 한정판 탁상용 알람시계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자원순환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든 영상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닭 울음소리에도 잠을 깨지 못하는 집주인을 '돈나와라 머니클락' 탁상시계가 깨워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컴퓨터 그래픽(CG)이 아닌 실제 닭을 훈련시켜 영상에 활용한 덕에 현실감이 한층 높았다고 하나은행은 전했다.

 

하나은행은 이 영상에 '무의식 광고(Subliminal effect)' 기법을 도입했다. 닭 울음소리에 '원큐, 원큐큐큐, 원큐루루큐큐'라는 소리를 삽입해 시청자가 '원큐'라는 단어를 기억하게 했다.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기기 위한 의도라는 설명이다. 

 

박준석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팀 팀장은 "'돈나와라 머니클락'은 브랜드와 고객이 유쾌하게 맞닿을 수 있는 상징이자 경험"이라며 "'돈의 기운'이라는 정서적 개념을 현대적으로 시각화하고 유쾌하게 풀어내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대상층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