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18일 충주 탄금대에서 개막

박상준 / 2024-10-07 18:01:12
에너지 기업 일자리 창출 위한 Energy Job 콘서트 열려

충북도는 '2024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행사가 '물 에너지 미래를 水 놓다'라는 슬로건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충주시 탄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2024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충북도 제공]

 

충북도와 충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 홍보(정책)관, 에너지산업관, 에너지 체험(교육)관이 운영된다.


특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친환경에너지 아이디어 경진대회, 도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친환경에너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초등학생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를 운영하고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시상할 예정이다.


또 Energy Job 콘서트에선 에너지 관련 기업 인사 담당자를 초청해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며 맞춤형 1:1 취업 멘토링, 이미지 메이킹 컬설팅, 퍼스널 컬러 및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체험행사로 재난 안전 위기 대응 체험, 에너지 AR/VR 체험, 이동식 과학버스를 통한 과학체험, 수소버스 시승, 에너지 관련 무료 만들기, 친환경에너지 캐릭터 퍼레이드, 캘리그라피 체험,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이 열린다.


충북도 관계자는 "지자체, 대학, 기업 등과 함께 물 에너지 등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미래 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충청북도의 에너지 자립률 높이고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