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인도네시아로 확대

유충현 기자 / 2025-10-21 17:54:33

하나은행이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인 '하나 EZ'에서 인도네시아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인도네시아 확대 시행 안내 시각물. [하나은행 제공]

 

다이렉트 해외송금은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16개국 언어로 비대면 계좌개설부터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 EZ 앱에서 제공한다.

 

태국, 베트남, 몽골, 스리랑카, 네팔 등 외국인 체류자가 많은 국가를 중심으로 서비스 대상 국가를 지속 확대해 왔다. 이번에 서비스 가능 국가를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했다.

 

인도네시아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하나 EZ 앱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현지 이체 시스템인 'BI Fast' 시스템과 연계돼 있다.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을 비롯한 현지 128개 은행으로 중계은행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송금할 수 있다.

 

국내 이체와 똑같이 송금부터 수취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송금하기 전 계좌 유효성을 검증하거나 송금 후 이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내년 9월까지 환율과 수수료 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국적자가 이벤트 기간 중 하나 EZ 앱을 통해 인도네시아로 다이렉트 해외송금 시 환율 우대 40%와 송금 수수료 2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인도네시아 수취 은행의 수수료도 올해 연말까지 50%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인도네시아 확대 시행을 통해 외국인 손님의 금융거래 편익이 한층 더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