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통안전포럼 '교통사망자 제로' 비전 선포

유충현 기자 / 2025-04-08 17:58:33

국회 교통안전포럼이 8일 '교통안전 비전제로 선포식'을 개최하고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화를 위한 '비전제로 범국민 추진단' 구성·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성일종·유동수 의원 등 포럼 소속 의원들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정부부처, 손해보험협회, 시민단체, 학계 주요인사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교통안전 관련 법률 제·개정 및 교통문화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4년 발족한 국회 내 교통안전 연구모임이다. 현재 제22대 국회의원 72명이 소속돼 있다.

 

1부 행사에서는 교통유관 시민단체가 비전제로 추진과제를 담은 정책 자료집을 여야 각 당에 전달했고, 2부 행사에서는 윤일수 아주대학교 윤일수 교수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 정부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비전제로 실행방안과 교통사고 예방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럼 대표를 맡은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교통안전 선진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비전제로 주요 과제를 흔들림없이 추진하겠다"고 했고, 공동대표인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보행자와 운전자가 안전한 도로를 만들기 위한 법 개정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비전제로 선포를 계기로 우리나라 교통사고 예방 체계가 더욱 견고해지길 바란다"며 "협회는 국회 교통안전포럼 및 정부부처의 사고예방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