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공공비축 '영진·영호진미' 선정-도민체육대회 준비委 발대식

손임규 기자 / 2024-01-19 18:07:25

경남 밀양시는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 심의회'를 열어, 2025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으로 '영진'과 '영호진미'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밀양시 공공비축미곡 모습[밀양시 제공]

 

심의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경남지원, 농협 관계자, 농업인단체 대표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밀양시는 기존 매입종인 새일미가 2024년부터 다수확 품종으로 매입 품종에서 제외되고, 2024년부터는 새일미 대신 영진을 매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매입 품종으로 선정된 '영진'과 '영호진미'는 내도복성과 병해충 저항성이 강하고 밥맛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025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의 종자확보와 보급에 만전을 기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제63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준비위원회 발대식 개최

 

▲19일 경남도민체육대회 준비위원회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대회 성공 기원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9일 호텔아리나 경산홀에서 제63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도민체육대회를 91일 앞두고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체육회장 및 유관기관·사회단체장 등 106명의 준비위원이 참석, 밀양시에서 19년 만에 개최되는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함께했다.

 

허동식 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대회는 체육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통해 도민 모두 하나 되어 누리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최고의 대회를 만들기 위해 준비위원회 위원들의 끝없는 열정과 헌신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