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벚꽃길 지금 사람 많니?…에이닷이 알려준다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3-25 17:54:00
SK텔레콤 벚꽃 명소 혼잡도 정보 추가
빅데이터와 기술 활용한 AI 비서 경험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AI(인공지능) 개인비서 '에이닷'에 벚꽃 명소 혼잡도 정보를 추가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 AI 개인비서 '에이닷'으로 벚꽃 명소의 혼잡 상황을 알 수 있다. 사진은 벚꽃놀이를 즐기는 가족과 에이닷 화면. [SK텔레콤 제공]

 

에이닷 혼잡도 서비스는 기지국 등 통신용 장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하철과 쇼핑몰 등의 혼잡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난해 11월 처음 시작했다.

이번에는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를 알려 벚꽃 나들이에 참고할 수 있도록 벚꽃 명소 37곳을 추가했다.

인기있는 벚꽃 명소들의 요일, 시간대별 예상 혼잡도와 실시간 혼잡도, 최근 방문 트렌드, 방문자 연령대별 분포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지난 2022년과 2023년의 벚꽃 시즌 데이터를 분석, 방문객들이 가장 많았던 인기 장소도 공개했다.

석촌호수가 2년 연속 방문객 수 1위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20대가 서울 시내를 선호했고 3040세대는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공원을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50대 이상은 경기도 외곽 지역을 주로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현상 AI서비스사업부 인터랙션 담당은 "벚꽃 명소 혼잡도 서비스가 벚꽃 나들이로 이동이 많은 시기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AI비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