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내달 2~5일 '경기도 어린이 축제' 개최

진현권 기자 / 2025-04-27 18:01:48
가족뮤지컬 '만복이네 떡집', 어린이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 등 선사

경기아트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대·소극장에서 펼쳐지는 어린이 맞춤 공연과 함께, 어린이날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무대가 펼쳐진다. 

 

▲ 2023년 진행된 경기아트센터 주관 '어린이날 축제' 공연 모습. [경기아트센터 제공]

 

먼저, 다음달 2일 소극장에서 경기아트센터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서가콘서트 : 어린왕자'가 선보인다.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친숙한 '어린왕자'를 주제로 한 재미있는 북콘서트가 펼쳐진다. 이어 4일 부터 5일 까지 대극장·소극장에서 뮤지컬 공연이 진행된다. 대극장에서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 '만복이네 떡집'을 공연하며, 소극장에서는 웰메이드 어린이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가 어린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또 어린이날인 5일에는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무대가 선보이며, 갤러리 등지서 어린이 맞춤 야외공연 및 체험활동 등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도 어린이 축제'는 경기도내 다양한 지역 축제와도 연계해 '어린이 친화 경기도'의 모습을 그려낼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를 제외한 총 9개의 지역(수원, 고양, 남양주, 동두천, 연천, 하남, 구리, 용인, 김포)에서 지역 어린이축제를 제작·연계한다.

 

어린이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축제를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어린이 문화를 선보이고, 지역 간 협업을 통한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의 주춧돌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