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우리가치 이음 워크숍'을 경기도 용인 연수원에서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 경기도 용인시 ABL생명 연수원에서 '우리가치 이음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ABL생명 제공] |
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 편입에 따라 그룹 가치체계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다. 이에 우리금융그룹 기업문화리더십센터와 공동으로 워크숍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우리금융그룹 가치체계 및 기업문화 소개, 핵심가치 실천 사례 공유, 핵심가치 실천을 위한 행동 약속 도출 등으로 구성됐다.
핵심가치 키워드에 대해 팀별 토론을 진행하고,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미션을 통해 각자 공감할 수 있는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이 이뤄졌다.
워크숍은 9월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 직원 중 약 25%가 참여할 예정이다.
ABL생명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로, 슬로건을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으로 정했다.
또 새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가치를 △고객 △전문성 △신뢰 △혁신으로 정립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우리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 조직 구성원들이 스스로 변화를 체감하고 그룹의 핵심가치와 방향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임직원 모두가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