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금융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활용 연구 가속화

하유진 기자 / 2024-11-19 17:50:03

KB국민카드가 지난 18일 고려대학교 융합연구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금융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활용 연구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지난 18일 '금융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활용 연구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육창화 KB국민은행 AI데이터혁신본부 부행장, 김영근 고려대학교 융합연구원 원장, 이상열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이번 협약은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학 연계를 통해 데이터 유통과 거래, 지방자치단체 정책 컨설팅,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교육과 인재 양성 등을 연구하고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세부 내용은 △금융 빅데이터 활용·유통·거래 관련 연구 협력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 대상 맞춤형 컨설팅 △금융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교육과 인재 양성 협력 △대학생 관광 및 지역 체험단 운영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금융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접목을 통한 금융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