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성인 건강보험 첫 출시…카톡으로 가입

유충현 기자 / 2025-06-16 17:45:28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오페이손해보험이 성인을 대상으로 만든 첫 번째 건강보험 상품이다. '영유아보험', '초중학생보험', '선물하는자녀보험'에 이어 장기보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이 상품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중대 질환 진단비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암진단비 △유사암진단비 △뇌혈관질환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 △응급실 내원진료비 총 5가지 담보를 보장한다. 사용자는 보장 범위에 따라 '기본형'과 '든든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본형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로 치료비를 대비할 수 있고, 든든형은 치료비와 장기간 치료로 인한 소득 공백까지 고려해 보장을 강화했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모바일 전용 맞춤형 건강보험 출시' 안내 시각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제공]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8가지 패키지(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각 패키지는 암 수술, 중대 질환, 검사, 여성 질환, 유행성 질환, 골절·화상, 스트레스성 질환, 소화기 질환 등 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설계됐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건강보험 상품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최근 5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등을 묻는 4가지 건강 질문만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전화 상담이나 대면 권유 없이 모바일로 직접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최초 보험료가 만기까지 유지되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가입 연령은 만 19세부터 49세까지이며, 보험 기간은 60세부터 최대 80세 만기까지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세 여성이 80세 만기 전기납 기본형(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1만3053원이며, 8가지 특약 패키지를 모두 추가하면 월 3만4692원 수준이다. 보험료 납입 기간은 최소 5년부터 만기까지 1년 단위로 조정할 수 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가장 우려하는 질환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기존 건강보험의 복잡한 심사 절차와 상담 과정을 줄이고, 직접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