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손보,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유충현 기자 / 2026-01-14 17:42:29

라이나손해보험은 14일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대표가 14일 서울 종로구 라이나손해보험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모습. [라이나손해보험 제공]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 주관으로 시작됐다. 청소년 대상 불법도박의 위험성과 피해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기 위한 범사회적 운동이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불법 사이버도박 노출 위험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공공과 민간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대표는 안철경 보험연구원 원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참여자는 청소년 도박 근절 메시지와 인증사진을 통해 캠페인 동참 의지를 표명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 대표는 "청소년 불법도박은 개인과 가정은 물론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협하는 중대한 문제"라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불법도박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길 바라며, 라이나손해보험도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사회적 노력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했다.

 

모 대표는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를 지목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