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남도 '2023 축산시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쾌거

강성명 기자 / 2023-12-18 17:44:02

전남 고흥군이 전남도에서 실시한 '2023년도 축산시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 공영민 고흥군수가 전남도가 주최하는 '2023년도 축산시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은 △축산정책분야에서 자체 예산 31억 원 확보, 재해 예방 대책, 한우 브랜드 등 한우 개량 우수 △동물복지분야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100%, 도비 집행률 100%, 유기 동물 보호관리 우수 △축산경영분야에서 조사료 재배와 사업비 조기 집행 100% , 축산물 소비 촉진과 이력제관리 100%, 으뜸한우 경진대회 개최, 스마트 축산 ICT 시범단지 공모 선정 △축산자원분야에서 깨끗한 농장 지정 신청 목표 달성, 악취 저감사업 조기 완료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흥군은 대내외 환경 변화와 축산정책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풍요롭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을 통해 전담부서인 '축산정책과'를 신설, 전략적 국비 확보에 노력한 결과 사업비 529억 원이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환경과 조화되는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해 축산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