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AI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강성명 기자 / 2024-09-19 17:44:10
중학교 1학년 98.4% 노트북 사용 신청

광주광역교육청이 중학교 1학년 학생에게 '2024년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에 나섰다.

 

▲ 2024년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보급받은 중1 학생들 [광주시교육청 제공]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은 교육부가 내년부터 시행하는 AI디지털교과서 도입을 대비해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조사 결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의 98.4%가 노트북 사용 신청을 했다.

 

광주시교육청은 풍암중학교를 시작으로 다음달 8일까지 중학교, 특수학교 98개교에 노트북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하는 노트북은 360도 회전과 터치스크린, S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 활용과 학습 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원활한 기기 보급을 위해 지난달 30일 학교 업무담당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용 스마트기기와 충전보관함 보급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어 보급에 따라 7개 AS지원센터와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관리시스템 교육, 사용자 매뉴얼 제공 등 스마트기기 관리와 활용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학생들의 정보 격차가 학습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AI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