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삼성전자와 글로벌 직불결제 강화 MOU 체결

하유진 기자 / 2025-11-19 17:44:01

하나카드는 삼성전자와 글로벌 직불결제 경쟁력 강화 및 유스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휴 카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과제 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 지난 18일 업무 협약식에서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왼쪽)와 채원철 삼성전자 디지털월렛담당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주요 협력 분야는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출시 △사원증 겸용 하나카드 도입 △삼성월렛 내 하나카드 등록 확대 등이다. 양측은 이를 통해 상호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전통 금융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 것이다"며 "해외 결제부터 국내 결제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채원철 삼성전자 디지털월렛담당 부사장은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도 간편한 결제를 제공하고, 학교 생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편의성을 높일 것이다"며 "삼성월렛 포인트를 통한 실질적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