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천연기념물 진도개 선발대회 성료…전국서 204두 참여

강성명 기자 / 2024-11-12 17:41:14

천연기념물인 진도개를 보호‧육성하는 '제28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지난달 26일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 제28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수상자들이 김희수 진도군수에게 상을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도군 제공]

 

지난달 26일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진도개 204두가 출전해 외형, 품성, 핸들링 등 열띤 경합을 펼쳤다.

 

진도군은 진도개 홍보와 산업화를 위해 돌아온 백구 노래 '돌백아'(가수 장하온)와 인형 '돌백'이에 대한 첫선을 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2년 이상 성견에게 수여하는 진도군수상에는 △김응길 출진견 '초희'(암)△강성홍 출진견 '수범'(수) △서울 성동구 양완석 출진견 '다운'(암), △충북 청주 권대식 출진견 '강호'(수)가 대상 영예를 차지하고 각각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또 1년 이상 2년 미만의 미성견에게 수여하는 진도군의회 의장상(금상)에는 지역 △김응길 출진견 '이야'(암), △강의택 출진견 '백두'(수), 관외 △경기 양평 김도윤 출진견 '금아'(암), △전남 화순 최창주 출진견 '달수'(수)가 선정돼 각각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통해 진도개의 품격과 우수성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도개가 세계 명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도개의 복지와 보호‧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