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혁신기업 인턴십 통해 고용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김신애 / 2024-05-10 18:05:59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고용취약계층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발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첫째 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사진 첫째 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사진 첫째 줄 맨 오른쪽), 신입 인턴 대표(사진 첫째 줄 맨 왼쪽)이 사회혁신기업 인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2018년부터 진행해왔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는 230개의 사회혁신기업과 청년들을 연계하는 식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해왔다.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에 참여한 230명의 인턴 중 169명(73.5%)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정규직 고용 전환율 80%를 목표로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신애 기자 lov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신애

김신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