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KB 전통시장온누리카드' 출시

하유진 기자 / 2025-06-30 17:46:22

KB국민카드는 전통시장 이용 고객과 소상공인을 위한 'KB 전통시장온누리카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신용·체크카드 2종으로 구성했다. 전통시장과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KB 전통시장온누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제공]

 

할인 영역은 △전통시장 가맹점 △온누리상품권 차감 결제 △KB페이 쇼핑으로 구성했다. 신용카드는 월 최대 3만 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6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중복 혜택도 가능하다. 신용카드는 이 경우 최대 20%(2만 원)까지 할인해 준다.

KB페이 앱에는 다음 달부터 전통시장 지도 기능이 새로 탑재된다. 사용자는 전통시장 위치와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7월 한 달간 전통시장 및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누적 이용 금액 구간에 따라 총 777명을 추첨해 최대 10만 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카드는 소상공인의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