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

하유진 기자 / 2025-06-02 17:39:25

한국투자증권이 오는 9일부터 업라이즈투자자문과 협력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상품이다. 지난 4월 선보인 디셈버컴퍼니의 로보어드바이저에 이어, 고객의 다양한 투자 성향과 니즈를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확대. [한국투자증권 제공]

 

서비스는 연간 900만 원 한도 내에서 개인형 IRP 1계좌당 1계약 방식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24시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제휴한 업라이즈투자자문이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을 담당한다. 고객에게는 안정성과 보안성, 적정성을 검증받은 알고리즘 기반 상품을 제공한다.

 

상품은 코스콤 테스트베드를 통해 검증했으며, 수익률 정보도 공시한다. 현재 6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상품을 우선 제공하며, 향후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소중한 연금 자산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와 함께, 6월 말 한국투자신탁운용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