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스테이블코인·AI 에이전트 세미나 개최

하유진 기자 / 2025-11-24 17:35:37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지난 18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6년을 준비하는 금융사 C-Suite 라운드테이블'에서 이정우 CTO가 연사로 나서 '스테이블코인, 새로운 기회인가?'를 주제로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 금융고객팀이 주관했으며, 국내 주요 은행·증권·카드사 경영진과 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금융권 내 클라우드 혁신과 내년도 핵심 키워드인 스테이블코인과 금융 AI 에이전트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정우 코빗 CTO가 지난 18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6년을 준비하는 금융사 C-Suite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해 발표하고 있다. [코빗 제공]

 

이정우 CTO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스트라이프와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국경 간 결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이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현황을 설명했다. 이어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사업의 잠재력과 리스크를 균형 있게 분석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AI 에이전트 시대를 대비한 비전도 제시했다. 코인베이스의 결제 프로토콜 사례를 언급하며, 향후 AI 에이전트가 주도할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스템의 가능성을 조망했다.

이정우 코빗 CTO는 "전통 금융권 리더들과 스테이블코인의 혁신성과 글로벌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금융 인프라를 통해 기술 혁신과 비용 절감이라는 실질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