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상공회의소, 영남루 포럼 개최…김영익 서강대 교수 특강

손임규 기자 / 2023-10-20 17:56:08

경남 밀양시와 밀양상공회의소는 20일 호텔아리나 경산홀에서 관내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남루 포럼’을 개최했다. 

 

▲ 박일호 시장이 20일 호텔아리나에서 개최된 ‘2023 영남루 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영남루 포럼은 지역 발전을 위한 지식과 경험 공유와 상호 의견 교류의 장으로, 밀양시의 상징인 보물 ‘영남루’이름을 따서 올해 두 번째 특강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일호 시장은 특강에서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 스마트팜혁신밸리 준공 등 지난 10년 간의 성과를 설명했다.

 

‘영남권 허브도시, 밀양’을 완성하기 위한 △첨단전략산업 육성 △K-푸드 수출거점 조성 △물류·산업 전진기지 조성 △도심 활성화 프로젝트 △미래 농업도시 밀양 등 5대 신성장동력 사업을 제시했다.

 

그리고 2030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밀양만의 핵심적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고, 밀양이 누구나 살고 싶은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업인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서강대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가 최근 국내·외 경제 동향과 저성장·저금리 시대 대응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고, 강연 후에는 지역 기업인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손영준 밀양상공회의소 회장은 "밀양의 발전을 토론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이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포럼 참석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