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안부 '2023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강성명 기자 / 2024-05-08 17:31:09

전남 화순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정부혁신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지난 7일 구복규 화순군수와 강종철 화순부군수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정부혁신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순군 제공]

 

8일 화순군은 2023년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전국 82개 군 가운데 1위를 차지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화순군이 민선 8기 들어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찾아가는 마을주치의제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신설 등 다양한 혁신 시책들이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로 볼 수 있다. 

 

또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지원사업은 민관 협력 활성화를 이끈 대표 우수정책으로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운영 정책은 '제11회 다문화정책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수상은 공직자와 군민 모두가 지역 발전을 위한 공감과 협력, 그리고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정책들을 발굴하여 전국적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