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지난 4일 서울 서초동에 시니어 전문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와 연금 VIP 전문 '연금 더드림 라운지' 두 가지 상담 채널을 공동으로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 |
| ▲ 하나은행은 4일 서울 강남구 서초동에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와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공동 개소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에서는 은퇴설계 전문가와 1대 1 상담이 제공된다. 은퇴 필요자금, 은퇴 후 현금흐름 진단, 위험보장 분석, 자산 포트폴리오, 상속·증여 등을 점검할 수 있다. 전문가 상담은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다. 또한 와인클래스, 미식클래스, 챗GPT세미나 등 행사를 통해 건강관리·취미생활·교육 영역의 비금융 서비스가 함께 진행된다.
'연금 더드림 라운지'는 1억 원 이상 IRP(개인형퇴직연금)와 확정기여형(DC) 보유자를 대상으로 연금자산 종합컨설팅, 은퇴 재무설계, 절세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개소한 서초 라운지에는 PB경력 15년 이상 전문가를 배치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본격 진입한 만큼 은퇴 전후 노후 준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손님들이 체계적으로 은퇴를 준비해 풍요로운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