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경제노동위원장,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현장 의정 펼쳐

김영석 기자 / 2023-09-19 18:08:13
경기신보 고양지점 일일명예위원장 위촉...전통시장 현장간담회

경기지역의 경제와 노동 분야를 대변하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고양12)이 1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을 청취하고 보증 상담 활동을 벌였다. 

 

▲ 19일 진행된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신보 고양지점 일일명예지점장에 위촉된 뒤  고양시 일산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상담회를 열었다.

 

‘찾아가는 현장상담 버스’를 이용에 시장에 도착한 김 위원장은 상인들을 직접 맞아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지원 정책을 알려주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대출이 가능한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 등을 소개, 호응을 얻었다.

 

김 위원장은 상담과 함께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기를 직접 체감하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가두캠페인도 진행했다.

 

현장간담회 등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박해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장, 나호진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고양지회장,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김현아 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일일명예지점장 활동을 통해 금융 버팀목으로서의 경기신보의 역할뿐만 아니라 서민 경기 진작을 위해 현장감 있는 정책 마련이 절실함을 다시 한번 체감했다”면서 “도민 여러분께서 풍성한 추석 명절을 위해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도와 경기신보가 전통시장·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에 힘쓸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신보의 일일 명예지점장은 신용보증의 필요성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당 지역의 단체장이나 도 의원을 위촉해 현장을 체험하게 하는 행사로, 지난 5월 말 군포시를 시작으로 이번 고양시까지 경기도 14개 시군에서 진행됐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