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예체능 분야 장애청소년 후원 진행

하유진 기자 / 2025-04-21 17:39:04

KB국민카드가 미술·체육·음악 등 예체능 분야에서 장애청소년 후원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장애청소년 대상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억7000만 원의 후원을 진행했다.
 

▲ KB국민카드, 2025 예체능 분야 장애청소년 후원 사업 진행. [KB국민카드 제공]

 

올해는 1분기에 모집을 완료해 이달부터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 분야는 미술은 'KB 봄', 체육은 'KB 점프', 음악 지원은 'KB 알레그로' 등 세 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올해 후원 대상 장애 청소년은 △미술 24명 체육 52명 음악 분야 15명 총 91명이다. 대상자는 지난 2월 한 달 동안 지원 신청 및 심사, 공모전 등을 거쳐 선정을 완료했다.


미술 분야 후원 사업인 KB 봄을 통해 회화·디자인·조소·일러스트레이션 등 분야별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미술에 재능이 있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추후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KB 점프는 축구·육상·역도 등 각 종목별로 운동 장비와 레슨비를 지원하는 체육 분야 후원 사업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도 제공하며, 매년 우수 선수를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발달 장애 청소년 전문 음악교육 사업인 KB 알레그로 사업도 진행한다. 지난 2월 한 달 동안 장애 청소년 15명을 모집했다. 음악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 장애 청소년에게 △현역 음악가와 음대 교수 등의 1:1 맞춤형 레슨교육 지원 음악대회 참가 연주회를 통한 공연 기회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장애 청소년들이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11년째 이어가고 있다"며 "장애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