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전통시장 친환경 지원 캠페인 실시

하유진 기자 / 2025-09-30 17:44:42

KB국민카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친환경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통시장 친환경 상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 중 전국상인연합회와 협력해 선정한 6곳에서 진행한다. 선정된 시장은 △충남 서산동부시장 전남 담양시장 전남 광주 말바우시장 경남 함양시장 경기 가평 설악눈메골시장 가평 잣고을 시장이다.

 

▲ KB국민카드, 추석 맞아 전통시장 친환경 지원 캠페인 실시.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해당 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에 친환경 자연분해 비닐봉투 100만 장과 재사용 장바구니 2만 개를 무상 지원한다. 이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를 촉진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연재해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