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5·LG 시그니처 올레드M, 美 타임지 ‘최고 발명품’ 선정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10-25 17:47:14
타임(TIME)이 뽑은 '2023년 최고의 발명품'
삼성전자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이름 올려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2023년 최고의 발명품'에 삼성전자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 Z 플립5, LG전자의 무선 올레드 TV가 선정됐다.
 

▲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美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 [LG전자 제공]

 

타임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발명품(THE BEST INVENTIONS OF 2023)'에 이들 세 제품을 포함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은 가전제품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중 유일한 TV 제품이다.

타임은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며 “주변 기기와 연결선은 모두 별도의 '제로 커넥트 박스'에서 무선으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타임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해양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갤럭시 Z 플립5는 '모던 플립 폰(A Modern Flip Phone)'으로 소개하며 3.4형으로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에 주목했다.

타임은 매년 소비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올해의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가전제품 부문을 포함해 △접근성 인공지능 미용 로봇 지속가능성 등 총 21개 부문에서 200개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