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힘 "산불 진화·수습 지원에 총력"

진현권 기자 / 2025-03-26 17:32:46
"유명 달리하신 분들 명복 빌며 유가족·이재민에 깊은 위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26일 "산불 진화와 수습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 입구 모습.  [김영석 기자]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 "지난 주말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의 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가운데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과 갑작스럽게 삶터를 잃으신 이재민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역대급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산불이 강풍을 타고 인근으로 번지면서 산불영향 구역을 추산하지 못할 정도로 확대되고 있다. 산림이 불타고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주택과 농장이 폐허로 변한 데 이어, 오랜 세월 우리 곁에서 함께한 소중한 사찰과 문화재 등도 전소되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은 "이번 산불이 전국적인 재난 상황인 만큼 우리 모두 산불 진화와 수습에 힘을 모아야 한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현장에서 목숨 걸고 산불 진화에 앞장서시는 소방대원‧관계자‧공무원 및 구호 활동을 펼치시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간절히 기원하다"고 했다.

 

이어 "소방‧구조 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산불 진화와 수습, 산불 예방 활동 및 자원봉사, 주민 불안 해소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빈다. 국민의힘은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해 긴급구호를 비롯한 행‧재정적 지원에 힘껏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