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제조업체 BYD가 29일부터 덴마크와 노르웨이, 스웨덴이 공동 개최하고 국제핸드볼연맹(IHF)이 주최하는 2023 세계 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에 공식 파트너로서 차량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 |
| ▲ 친환경차 제조업체 BYD가 국제핸드볼연맹(IHF)이 주최하는 2023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참여한다. [BYD 제공] |
BYD는 이번 대회에 자동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BYD는 핸드볼 스포츠 산업과의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업계의 평등과 발전, 지역 사회 활성화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초 스웨덴 핸드볼 국가대표팀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BYD 측은 이번 지원을 두고 "'핸드볼 스포츠 업계의 지속가능성'이라는 국제핸드볼연맹의 대회 사명이 BYD의 '차량 전동화로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이라는 가치를 기업 비전과 일맥상통해 이번 협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BYD는 2023 세계 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 다양하게 브랜드를 노출하는 기회로 삼아,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핸드볼 팬들에게 BYD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중요 인사와 행사 관계자들의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마이클 슈 BYD 유럽 지사 총괄 대표는 "BYD가 2023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라는 흥미진진한 볼거리에 직접 참여해 전 세계 핸드볼 팬들과 함께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꿈을 향한 여자 핸드볼 선수들의 에너지와 열정, 헌신은 BYD의 열정과 닮았다"고 말했다.
하산 무스타파 국제핸드볼연맹 회장은 "국제핸드볼연맹이 핸드볼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BYD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IHF와 IHF TV, 마케팅 파트너인 스포츠파이브(SPORTFIVE)는 이번 대회에 함께하게 된 BYD를 적극 환영한다"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